728x90
1. 개발환경 구축
구분 | 설명 | 예시 |
빌드 도구 | 작성한 코드의 빌드 및 배포를 수행하는 도구 각각의 구성요소와 모듈에 대한 의존성 관리를 지원 |
Ant Maven Gradle |
구현 도구 | 개발자의 코드 작성과 디버깅, 수정 등과 같은 작업을 지원하는 도구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도구 |
Eclipse IntelliJ Sprint Tool Suite NetBeans Visual Studio |
테스트 도구 | 코드의 기능 검증과 전체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도구 코드의 테스트, 테스트에 대한 계획, 수행 및 분석 등의 작업 가능 |
xUnit PMD Findbugs Cppcheck Sonar |
형상 관리 도구 | 개발자들이 작성한 코드와 리소스 등 산출물에 대한 버전 관리를 위한 도구 프로젝트 진행 시 필수로 포함되는 도구 |
CVS Subversion Git |
- 개발환경 구성요소
- 하드웨어 개발환경
- 클라이언트 하드웨어 개발환경
-
구분 설명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하는 프로그램
Visual Basic, C#, Delphi 등으로 개발웹 브라우저 웹 서비스의 형태로 서버에서 웹 애플리케이션을 응답 시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 모바일 앱 모바일 디바이스에 설치되어 활용되는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웹 웹 브라우저와 동일한 형태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제공되는 웹 사이트
-
-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 운영체제: Windows, Linux, Unix
- 미들웨어: Weblogic, Websphere, Jeus, Tomcat
- DBMS: Orcle, MySQL, MS-SQL, PostgreSQL
- 형상 관리
- SW 생명 주기 동안 형상관리를 통해 산출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SW의 가시성, 추적성, 무결성 등의 품질 보증을 보장할 수 있다.
- 형상관리 절차 : 형상 식별, 형상 통제, 형상 감사, 형상 기록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