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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스플레이와 프로그램의 연결
mlx는 프로그램과 디스플레이 사이의 연결을 초기화 하기 위해서 mlx_init() 함수를 호출하여, 연결에 성공하면 void * 타입의 포인터를 연결 식별자로 반환한다.
2. 윈도우 생성
void *mlx_new_window(void *mlx_ptr, int size_x, int size_y, char *title);
- size_x, size_y로 새로 띄울 창의 너비와 높이를 설정할 수 있다.
- title로 창의 이름을 설정할 수 있다.
- 성공적으로 새로운 창을 생성했다면 void * 타입의 포인터를 연결 식별자로 반환한다.
3. 이미지 생성
void *mlx_new_image(void *mlx_ptr, int width, int height);
- width, height로 이미지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다.
- mlx_init()으로 받은 식별자를 mlx_ptr에 지정한다.
- 성공적으로 이미지를 생성했다면 해당 이미지의 식별하는 void * 타입의 포인터를 반환한다.
4. 생성된 이미지의 정보 설정
char *mlx_get_data_addr(void *img_ptr, int *bits_per_pixel, int *size_line, int *endian);
- img_ptr 식별자로 사용할 이미지를 지정한다.
- mlx_get_data_addr()는 이미지가 저장되어있는 메모리의 시작 지점의 주소를 char* 타입으로 반환한다.
- 성공적으로 호출된다면 다음 세 개의 매개변수에 값이 지정된다.
- bits_per_pixel : 픽셀의 색상을 표현하는데 필요한 비트의 수가 입력된다.
- size_line : 이미지 한 줄을 저장하는데 필요한 바이트 수가 입력된다.
- endian : 픽셀 색상의 저장 방식이 little endian(0)인지 bigendian(1)인지를 나타낸다.
ko.wikipedia.org/wiki/%EC%97%94%EB%94%94%EC%96%B8
5. 이미지 그리기
int mlx_put_image_to_window(void *mlx_ptr, void *win_ptr, void *img_ptr, int x, int y);
위 함수를 이용하여 x, y 위치에서부터 이미지를 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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