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Seoul/Cub3D [Cub3D] 벡터의 정규화 - 728x90 정규화 (Normalize)란 기준이 되는 개념을 만들겠다라는 뜻이다. 앞서 포스팅하였듯이 기하학에서는 크기와 방향이 같으면 모두 같은 벡터로 취급한다. 하지만 대수학에서는 좌표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좌표가 다르면 다른 벡터이다. 기하학과 대수학 양쪽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단위 벡터이다. 즉, 벡터의 정규화는 일반 벡터를 단위벡터로 만들어주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일반 벡터를 그 벡터의 크기로 나누어주어 단위 벡터를 구하는 것이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앞에서 덧셈의 뺄셈에 대한 의문이 풀리지 않을까? 방향벡터를 이용하여 시점만 변경해주면 될 것 같다. 728x90 300x250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WONILLISM's Blog 저작자표시 비영리 동일조건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Cub3D] bitmap (비트맵) 구조 2021.04.07 [Cub3D] DDA알고리즘을 이용한 Ray Casting 2021.02.17 [Cub3D] vector의 덧셈과 뺄셈 2021.01.20 [Cub3D] Vector 란? 2021.01.20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