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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b3D mandatory 파트 중 스크린샷을 저장하기가 있다.
//In case the Deepthought has eyes one day to evaluate your project, your program
//must save the first rendered image in bmp format when its second argument is
//"––save".
실행파일의 두번째 인자가 --save
인 경우 스크린샷을 bitmap으로 저장해야한다.
Bitmap이란?
비트맵은 컴퓨터 분야에서 디지털 이미지를 저장하는 데 쓰이는 이미지 파일 포멧 또는 메모리 저장 방식의 한 형태이다.
이미지 저장방식에는 래스터 그래픽스(점방식)과 벡터 그래픽스(벡터방식)이 있는데 비트맵은 래스터 그래픽스이다.
비트맵 파일은 바이너리 형식이므로 메모장 등 텍스트 편집기로 열어도 내용을 알아볼 수 없다. 따라서 비트맵 파일에서 픽셀 정보를
읽으려면 먼저 비트맵 파일의 구조를 알아야한다.
비트맵 파일 헤더는 비트맵 파일 식별 정보, 파일 크기, 데이터 위치 등의 정보를 담고 있으며 DIB(Divice Independent Bitmap)헤더는
가로, 세로, 크기, 해상도, 픽셀의 비트 수 등 그림의 정보를 담고있다.
다음은 비트맵 정보 헤더의 구조이다.
24비트 비트맵은 픽셀을 BGR순서로 저장하며 각 색상의 크기는 1바이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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